아홉수의 이모저모

[오뚜기]불닭마요 덮밥 리뷰 본문

리뷰,후기/음식 리뷰

[오뚜기]불닭마요 덮밥 리뷰

아홉수인생 2019. 4. 27. 09:12

오뚜기 붉닭마요 덮밥

  • 안녕하세요. 아홉수입니다.

이번에는 오뚝이에서 나온 컵밥 시리즈 중 핫핫핫하게 매운 불닭 마요 덮밥입니다.

저는 매운것을 잘 못 먹는 편인데요. 마요네즈가 들어있는 마요시리즈이기에 매운맛을 좀 잡아주고 급격히 자극적인 불닭이 당겼기에 한번 사서 먹어보기로 결심했습니다. 가끔 그런 날 있잖아요. 일탈하고 싶은 나. 그런 저를 위해 과감한 도전을 시작했습니다. 도즈 언!

 

 

오뚜기 붉닭마요 컵밥 내용물

 

  • 컵밥의 내용물

컵밥에는 컵밥용 오뚝이밥, 불닭소스, 밥친구, 마요네즈 소량이 있습니다.

컵밥용 오뚜기밥 - 평범한 오뚜기 밥입니다. 좀 깔게 있으니 밑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

붉닭 소스 - 소스와 소량의 닭고기를 찢어서 넣어놨습니다. 원가절감이라는 말이 새삼 생각나네요. 하지만 맛은 살려줍니다.

밥친구 - 이 친구는 정말 조금 들었지만 이 친구를 안 넣으면 밥이 맛이 없습니다. 그만큼 감초 같은 친구죠. 이름 참 잘 지은 듯합니다.

마요네즈 - 마요네즈는 불닭의 매운맛을 조금이나마 잡아줍니다. 저에게는 어벤저스로 치자면 캡틴이 타노스에게 혼자 당하고 있을때 도와주러오는 어벤져스 어셈블 같은 존재입니다.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원군입니다.

 

오뚜기 붉닭마요 컵밥 조리방법

 

  • 조리방법

1. 불닭소스와 밥을 용기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립니다. ( 700W는 2분 1000W는 1분 20초 보통 700W 시니 2분 돌리시면 되시겠습니다.)

2. 그 후 밥친구와 마요네즈를 넣고 비벼 드시면 됩니다.

다른 컵밥들은 소스를 데우지 않고 그냥 넣어서 불닭 마요도 그냥 넣어서 비비면 되겠거니 하고 비비려고 하던 찰나에 조리방법이 보였습니다. 밥을 데우고 난 뒤라서 불닭소스만 넣고 1분 더 돌렸습니다.

 

 

오뚜기 붉닭마요 컵밥 오뚜기밥 돌리는중

 

오뚜기 컵밥용 밥

 

  • 오뚝이 컵밥용 밥 이건너무한거 아니냐고!

보통 일반 오뚜기 밥이 담긴 용량의 케이스에 밥이 들어있습니다. 하지만 이게 뭡니까? 밥이 1/2밖에 들어있지 않습니다. 뭐 소스랑 마요네즈랑 밥친구를 이 용량에 맞췄겠지만 용기는 왜 이렇게 크게 만든 건지 알 수 없습니다. 차라리 더 작게 만들고 돈을 덜 받는 정직한 오뚝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.

 

 

오뚜기 붉닭마요 컵밥 불닭소스를 뿌리고

 

오뚜기 붉닭마요 컵밥 마요네즈, 밥친구를 뿌리고~

죄송합니다. 이쁘게 뿌린다고 뿌렸는데 남자 손이 뭐 다 그렇죠 개판입니다. 양해해주세요.

 

오뚜기 붉닭마요 컵밥 비벼줍니다.

다 비비 고나니 불닭소스의 붉은 끼를 마요네즈가 잘 잡아주는 느낌이 있습니다.

 

  • 후기

작게 찢어놓은 닭고기가 가끔씩 입에 들어와서 '나 고기 있음'이라고 말하고 입안에서 사라집니다. 얄밉습니다. 하지만 맛은 괜찮습니다. 가끔 자극적인 것이 생각나지만 밥은 해 먹기 귀찮을 때 해 드시면 아주 안성맞춤입니다. 하지만 양은 너무나도 아쉽습니다. 저 큰 용기에 1/4밖에 차지 않습니다. 가격에 비하면 정말 비효율적입니다. 차라리 김밥천국 가서 김밥을 사 먹는 게 더 많을 수도 있겠습니다. 오뚝이 더 분발했으면 좋겠습니다.

Comments